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와 금리

신용관리를 철저히 해 높은 등급의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면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금리가 낮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와 승인절차가 다소 까다롭긴하지만 조건을 만족하고 구비서류만 잘 준비한다면 승인이 나게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과 소득액이 기준에 미달되어 제1금융권 시중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 제2금융권과 캐피탈 등으로 한단계씩 내려가 대출상품을 찾게됩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1%의 금리 인하 혜택과 신용등급이 1등급 ~ 8등급인 사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대출자격 그리고 최대 2%까지 금리혜택을 제공하며 시세의 최대 85%까지 넉넉한 한도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캐피탈 금융상품입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상

만 20세 이상의 소득이 있는 사람이며 주택을 소유중이거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매매계약을 체결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융상품의 대상은 소유한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려는 대상을 위한 생활자금 대출과 소유 주택을 담보로 사업자금을 마련하려는 대상을 위한 사업자금대출 그리고 대출을 통해 주택 구매목적 대상을 위한 구입자금대출, 마지막으로 경매로 낙찰받은 아파트를 담보로 넉넉한 한도의 대출을 원하는 대상을 위한 경매잔금대출 총 네가지가 있습니다. 대상 주택으로는 서울,경기,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및 지방 주요 도시에 소재한 아파트·오피스텔·빌라·단독/연립/다세대주택과 그 외로 현대캐피탈 아파트 시세조회에서 검색 가능한 모든 아파트가 대상이 됩니다.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8등급인 사람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되는 주택의 범위가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타 금융기관에 연체중이거나 은행연합회에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합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구비서류

일반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2통, 자동이체 통장, 소득 증빙서류, 재직(사업자)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소득증빙서류는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준비해야하며 개인 사업자의 경우 종합소득세 납부 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하면 됩니다. 부동산임대 사업자는 임대소득대상 부동산등기부등본 원본과 임대소득금액 증명원 원본을 구비하면됩니다. 주택 관련 서류는 잔금 지급전의 주택 매매계약서,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 보유중인 주택 등기권리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소유주택을 임대해준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본이 필요합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한도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이용시 생활자금은 해당 아파트 시세의 최대 70%까지, 사업자금은 해당 아파트 시세의 최대 85%까지, 구입자금은 해당 아파트 시세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독/연립/다세대 주택, 빌라, 오피스텔을 담보로 대출이용시 사업자금의 경우 시세의 최대 75%까지, 생활자금은 시세의 최대 7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아파트이면서 감정가가 1억원 이상인 경우에만 추가한도가 있으면 추가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의 경우는 해당이 안되며 소득에 따라 한도가 추가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금리

현대캐피탈 주택담보 대출중 생활·사업자금 대출의  금리는 연 2.97%~9.62% 수준으로 신용등급과 소득, 기존 자금 사용유무에 기반하여 금리가 정해집니다. 또한 구입자금대출시 금리는 3.5%의 변동금리와 3.7%의 고정금리 입니다. 연체이자율은 18%로 다소 높은편이며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연체 이자율이 높은편이라 연체시 연체금리로 인해 상환해야할 금액이 더 불어나게 되니 이용할때 본인에게 부담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대출을 이용해야합니다. 상환방법은 대출 기간동안 매달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 3년동안 이자만 납부하다 3년 후부터 매달 일정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3년 거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대출 만기 전까지 이자만 내다가 만기 시에 대출금액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 상환방식까지 총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35년이며 사업자금대출 이용시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0%~3%로 금리별 차등적용 되며, 중도상환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자유입출금상환

자유입출금상환은 주택 및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마이너스 대출처럼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혜택으로는 주택담보 대출 자유입출금상환 서비스 이용시 해당 주택 시세의 최대 85%까지 출금이 가능하며 전세대출 자유입출금 상환 서비스 이용시 전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ATM, 인터넷, ARS로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으며 취급수수료가 없고 최초 2년간 금리가 0.8% 할인됩니다. 금리는 주택담보대출 자유입출금 상환 시 연 5.51%~10.82%, 전세대출 자유입출금 상환 시 연 6.17%~11.99%입니다.중도상환 수수료는 없고 연체이자율은 18%입니다. 주택담보대출 자유입출금 상환을 1년이내에 한도해지시 수수료는0.5%이며 전세대출 자유입출금 상환 한도해지 수수료는 1년이내에는 0.5%, 만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현대캐피탈에 조건 및 필요한 서류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