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과 한도

아파트, 주택을 구매하기엔 우리나라 집값은 부담이 됩니다. 또한 매달 나가는 월세도 부담이 되고 전세자금대출의 금리와 비교했을때 월세가 훨씬 높습니다. 때문에 전세를 선택하는 인구들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선택할 수 전세자금대출 금융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제1금융권 전세자금대출, 보험사 전세자금대출, 캐피탈 및 저축은행 전세자금대출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신용등급이 높고 연 소득이 많을 경우 낮은 금리의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과 소득액이 기준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제2금융권, 보험사, 캐피탈 및 저축은행 등으로 단계별로 내려가며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은 비교적 금리는 높지만 대상층이 넓고 대출한도를 전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이용할 수 있는 캐피탈 금융상품입니다. 입주자금대출 이외에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대출도 이용할 수 있어 유연한 특징의 대출상품입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대상

20세 이상이며 아파트, 빌라, 연립/ 다세대/ 단톡주택, 오피스텔(주거용)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대출 이용자가 임차인으로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생활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생활자금대출,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사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사업자금대출, 전세로 주택입주 시 부족한 전세보증금을 대출할 수 있는 입주자금 대출 총 세가지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대출 이용 시 반드시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임대인의 동의방법은 서명동의, 유선 동의 및 내용 증명 발송, 공인인증서를 통한 승낙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현태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이용시 임대인 동의를 무료로 대행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및 지방 주요 도시 소재의 아파트/ 오피스텔(주거용)/ 빌라/ 단독/ 연립/ 다세대 주택의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외 현대캐피탈 아파트 시세조회에서 검색이 가능한 모든 아파트 또한 설정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한도

해당 금융상품의 대출한도는 전세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액으로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며 5억원 초과 대출은 별도의 심사를 거쳐 예외승인으로 가능합니다. 상환으로 지출되는 금액이 소득의 일정비율을 넘는 경우 이용자의 가계에 부담이 되므로 대출금을 일정 비율 범위내에서 받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에 필요한 소득은 정해져 있지 않고 대출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총 부채 상환비율 기준으로 대출심사 시 상품 이용자의 원리금 납입 능력을 파악하고 심사합니다. 또한 기존 잔여대출금이 있다면 그만큼 더 많은 금액의 소득이 있어야 하니 참고해야합니다. 대출기간은 전세 계약기간 이내 또는 전세계약 연장 시 대출기간이 연장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6개월 입니다. 단, 대출기간 연장 시 대출만기일이 임대차 계약 만료일과 일치해야 합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금리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연 3.91%~8.29%수준으로 신용등급과 소득에 기반해 금리가 결정 됩니다. 취급 수수료는 없으며 연체 이자율은 18%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연체 이자율이 높기때문에 연체금리로 인한 불어나는 상환금액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해당금융상품 이용 시 본인의 능력내에서 부담되지않는 금액을 대출 받아 이용해야 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 전까지 대출금의 이자만 내다 만기 시에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 상환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3%수준으로 금리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중도상환 시점에 따라 달라지며 수수료율 산식에 따라 부과됩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자유입출금상환 서비스

자유입출금상환은 해당 금융상품의 최초 한도개설 후 한도 내에서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과하는 서비스로 여유자금 및 추가한도 운영이 필요한 대출 이용자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기존 주택담보대출과 같고 사업자금대출 이용 시 아파트 시세의 최대 85%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현대캐피탈의 기존 주택대출 금리에 0.8% 가산 금리가 있으며 3개월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취급수수료 또한 없지만 대출 만기일 이전에 한도 해지 시, 기간에 따라 최대 2.5%의 해지수수료가 부과됩니다. ATM, 인터넷 , ARS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시간과 일일 최대인출 가능 한도는 각각 상이합니다. 이자 청구는 카드 유효기간 동안에는 사용금액에 한하여 청구되지만 카드의 유효기간 종료 후 상환 기간에 다다르면 그때까지의 대출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원리금이 청구됩니다.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구비서류

주민등록등본,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2통, 자동이체 통장, 재직(사업자) 증빙서류, 소득 증빙서류와 주택관련서류로는 전세계약서 원본이 필요합니다. 소득증빙은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재직회사 또는 세무사확인 날인분)이 필요합니다. 개인 자영업자의 경우 종합소득세 납부 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종합소득세 납부 증명서는관할세무서에서 발급)을 구비해야하며 부동산임대 사업자는 임대소득대상 부동산등기부등본 원본과 임대소득금액 증명원 원본이 필요합니다.

고금리 대부업계를 찾기보다 대상층이 넓은 현대캐피탈 전세자금대출 이용 가능여부를 파악하는게 좋으며, 대출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대출상담 및 신청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캐피탈 홈페이지에 기재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